본문 바로가기
■ 삶의 지혜/■Computer-IT

주행 중 인터쿨러 호스 결함...주행중 갑작스런 저속...

by 사마르칸트 2018. 7. 10.

http://v.auto.daum.net/v/gxvorD70qj



-이전에

쌍용 카이런 타고 다닐때..

엑셀을 끝까지 밟는 습관이 있었다.



엑셀을 끝까지..과격하게 밟곤 했는데...[정말 나쁜 습관입니다.]



통영가는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차량의 뒷부분에서 검은 연기가 나면서

속도가 나지 않았다..



검은 연기가 차량 뒷부분에서 엄청나게 나오고..

속도가 엄청나게 느려졌다.



정말 위험했다..

쌩쌩 달리는 차량들 속에서...



망했다고 생각하고..

비상등을 켜고.. 천천히 가다가

다행히...통영 미륵도부근에 정비소가 보였다.



[여기 정비소 사장님..감사합니다...정말 은인이십니다.]



얼릉 정비소에 들어가

사장님에게 살려주세요...하니..



무슨 기계 같은 걸로...측정을 하더니..

앞부분 본넷을 열어보고...

호스가 빠졌네요...



-본넷을 열어 놓고 엑셀을 밟는데..

[물론 브레이크를 채워놓고..]

신기하게도..

엔진이 돌아간다.



엔진이 제자리에 있는게 아니라..

엑셀을 밟은 만큼의 각도로

엔진 자체가 약간 회전을 한다.



즉 엑셀을 끝까지..빨리 밟으면...

엔진 자체가 그만큼 빠르게 움직이고..

호스가 조금씩 당겨지고...급기야

빠지게 된 것이다.



-그 담부턴 절대로 엔진을 끝까지...

빠르게 밟지 않는다.



엑셀은 부드럽게...살살 밟아야..

이런 불상사가 생기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