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낚시이야기/ -사천,남해권

남해 지족 갈치 낚시...

by 사마르칸트 2015. 8. 16.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갈치 낚시 갑니다...

 

남해 구경도 할겸...

 

차량이 너무 많네요...

 

사람도 너무 많고...

 

창선부터 차가 밀립니다...

 

 

 

지족에서 출발합니다...

 

날씨는 그런대로 견딜만 하네요..

 

 

 

 

오늘은 갈치루어로 손맛이나 볼 생각인데...

 

갈치가 2지 이상되면

 

제법 손맛이 있습니다...

 

 

 

 

 

 

 

 

 

양화금 마을...

 

 

 

 

 

 

 

 

 

 

 

어제는 입질이 왕성했다는데...

 

오늘은 너무 입질이 약습니다...

 

루어에는 반응이 너무 없군요...

 

 

 

 

처음 도착하니...물이 거의 안갑니다...

 

입질이 거의 없습니다...

 

이윽고...

 

밤이 깊어지고...

 

물이 가기 시작하니...

 

활성도가 아주 좋아집니다...

 

개체수도 아주 많는 것같은데...

 

제일 반응이 좋은것이

 

장대에 갈치 생미끼 낚시가 가장 반응이 좋네요...

 

아마도 이물간이 없어서 후킹이 잘되는 것같고...

 

카드 낚시 단 것도 그런 대로 반응이 좋네요...

 

 

 

 

사실

 

갈치루어는 정말 오랜전에 좀 해보고

 

별로 해본일이 없는데...

 

오늘은 참패네요...

 

 

사이즈가 아직 너무 작네요..

 

1지-1지반정도네요..

 

제일 큰게 2지정도...

 

 

 

-볼락루어웜에 반응이 아주 좋은데...

 

후킹이 거의 안되네요...

 

 

-웜은 어두운색이 잘 들었네요...

 

붉은 색계통이나...

 

검은색계통이 반응이 제일 시원했습니다...

 

 

-의외인 것은 웜 크기에 관련 없다는 것...

 

1지 자리가 커다란 검은 웜을 한입에 공격한다는 것...

 

-오히려 작고 밝은 웜은 잘 먹히지 않는 것...

 

-작은 웜은 떨어질 때 받아 먹는 다는 것...

 

-아마도 여기 환경 같이

 

작은 호래기들이 지천인 곳이라 그런지...

 

 

 

 

 

액션은 느리게...

 

캐스팅후 깊이 내린 다음

 

-활성도가 좋으면 수면에서도 무는데...

 

오늘은 활성도가 너무 좋지 않아서...

 

 

-액션은 한번 당기고..두세번 감아주고...

 

아주 섬세하게...

 

 

-9월정도 되면

 

사이즈가 크지고...

 

이때는 빠른 액션에도 반응이 좋습니다...

 

 

 

 

밤바다를 보니...

 

커다란

 

호래기떼....

 

무늬오징어가 많이 돌아 댕깁니다...

 

 

담에는 에기와

 

커다란 뜰채를 챙겨 가야...

 

 

나방도 엄청 많네요...

 

온 밤하늘에 나방 무리...

 

배 한 가득 나방 무리...

 

 

 

 

 

 

 

 

 

 

 

 

 

 

 

 

 

 

'■ 낚시이야기 > -사천,남해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해 노량...  (0) 2015.08.23
노량항...  (0) 2015.08.23
유포마을...  (0) 2015.06.30
염해-남상-직장 마을  (0) 2015.06.30
남해 농어루어 낚시...  (0) 2015.05.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