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낚시이야기/ -사천,남해권

남해 지족 갈치 루어 낚시...

by 사마르칸트 2015. 8. 30.

 

 

저번에

 

아주 오랜만에 갈치루어를 갔다가

 

너무 손맛을 못 봐서..

 

오늘은 다시 도전합니다.

 

진해 가면되지

 

왜 남해까지 가느냐 하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 진해에서는 낚시를 많이 해봤는데..

 

이전에 밀려오는

 

온 바다를 메우는 쓰레기 더미며...

 

썩는 냄새나는 호래기를 맛본후...

 

발을 끊게 되었네요..

 

 

 

 

 

 

 

 

오늘따라...

 

일몰이 멋있습니다...

 

 

 

 

 

 

장곶이를 지나고..

 

 

 

 

양화금을 지나고...

 

 

 

어둔 저녁의 그림이 파스텔톤화가

 

되버렸네요...

 

 

이윽고 포인터에 진입하여 낚시를 합니다...

 

갈치 낚시는 선주입장에서는 편한 낚시입니다...

 

아주

 

멀리 나갈 필요도 없고...

 

배를 한번 정박하고...

 

옮길 필요가 거의 없으므로...

 

 

 

 

 

외만에서 낚시를 하는데...

 

생미끼나...

 

루어나 반응이 거의 없네요...

 

여러 루어를 던져봤는데...

 

초저녁에는 붉은계통이

 

그나마 입질을 좀 받았네요...

 

갈치들이 바닥에만 좀 있는데...

 

개체수가 많지 않다...

 

상층부에서 입질이 없으면

 

수심층을 내려본다...

 

 

 

 

 

-하도 입질이 없어 한없이 폴링을 시켰더니...

 

상당히 깊은 수심에서

 

입질이 들어 오네요...

 

폴링이 상당히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알수 있었다...

 

 

 

-떠 오르지 않고...

 

배밑에만 모여 있는 경우도 있다...

 

이런 때는 깊이 폴링 시킨다...

 

느린 저킹을 해주며... 배근처 까지 오면

 

입질이 들어온다...

 

 

 

 

-포인터를 보다 내만으로 옮긴다...

 

여기는 괜찮네요...

 

 

 

-밤이 깊어가고...

 

갈치들이 물위로 뛰기 시작하면...

 

가장 중요한 채비가 필요하다...

 

 

-바로 푸른 형광웜이다...

 

다른 색상의 웜은 입질빈도가 현저히 낮다.

 

 

 

-캐스팅 후 바로 입질이 들어오는 경우도 많고..

 

 

-수면 안착후에 바로 원래의기법

 

-빠르게 한두번 당기고

 

-느리게 감아들이기 맥션을 하면 [ 이때 채비는 폴링중]

 

바로바로 입질이 들어 온다...

 

-1타 1피의 재미를 볼수 있네요...

 

 

 

 

 

 

-가이드 말로는

 

트리플 훅보다는

 

지그헤드를 바로 사용하는게 [3g]

 

처리가 쉬워

 

마리수 하는데 도움이 된다네요....

 

훅킹은 차이가 없고....

 

 

 

-중요한 테크닉은

 

후킹을 시킨후...

 

다른 루어도 마찬가지 이지만...

 

대를 숙여서

 

릴링 해야함....

 

대를 높이 들면

 

바늘털이 많이 당합니다..

 

cf)갈치가 농어만큼 튀어 오른다는 것...

 

물위로 튀어 오르는 것 보면...

 

 

-갈치는

 

초반에 확채고  나가는 힘이

 

강하므로

 

이때 이물감이 크면 후킹이 안됩니다.

 

그래서 스풀을 최대한 많이 풀어줍니다...

 

굉장히 느슨하게...

 

릴링이 안 될 정도로...

 

 

 

-2주 정도 지나났는데...

 

많이 자랐네요...

 

지난 번에는 거의 1지-1지반이 주종이었는데...

 

이번에는 1지반에서 2지까지

 

상당히 커졌네요...

 

한 2-3주 지나면

 

2지이상 되겠네요...

 

2지 이상만 되도...

 

볼락대가 휘청이고..

 

힘을 아주 많이 씁니다...

 

 

cf) 많이 낚을 려면

 

생미끼...장대 2대 피면 됩니다...

 

루어는 마릿수보다 손맛을 볼려고 하는 낚시입니다...

 

-릴대 사용시에

 

수심 너무 내리면 안됩니다...

 

장대 정도의 수심만 주면 됩니다...

 

 

cf)갈치 루어에서 목줄...쇼크리더

 

굵게 쓰거나...

 

와이어 쓸 필요없습니다.

 

-1호-1.5호 사용합니다...

 

목줄 타는 지는 모르겠네요..

 

-루어낚시도중 잘린 적은 거의 없는데...

 

볼락지그헤드를 사용할때...

 

한번 잘린적이 있는데..

 

-그것도 입질후 시간을 준 경우...

 

입질후 바로 릴링 시작하면

 

잘리는 경우는 거의 없을 듯...

 

 

 

cf)루어웜 사이즈

 

-시중에 파는 것중....

 

-풀치왕 S 는 너무 작음, 캐스팅도 별로이고 액션도 별로...

 

-풀치왕 M이 제일 좋은 것 같음 [ 길이;5-7cm, 무게는 5g 내외]...1-2지 갈치

 

-갈치왕이라고 나오는 3인치 이상의 웜은

 

3지 내외의 갈치 공략용...

 

너무 크고 너무 무거움...그래서 너무 빠르게 하강함...

 

 

cf)채비는 볼락루어채비를 그대로 사용...

 

다른 장비는 필요 없을 듯...

 

 

 

 

 

'■ 낚시이야기 > -사천,남해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해 갈치 낚시....삼중고  (0) 2015.09.12
남해 갈치 루어...  (0) 2015.09.05
왕지마을...  (0) 2015.08.23
남해 노량...  (0) 2015.08.23
노량항...  (0) 2015.08.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