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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석회 - 전직 세월호 항해사 [경력27년] 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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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 VTS의 진실은?
-모든 배들은 VTS 관할 구역에 들어오면 의무적으로 진입보고해야 한다.
-출항지, 기항지, 화물, 선객수 등
-만일 배에서 보고 하지 많으면,
VTS에서 왜 보고 하지 않느냐고 힐책하는 통신이 날아오고
-200만원 벌금까지 나올수 있다.
-그런데 사고선박의 승객들이 신고를 했을때
진도VTS는 되려 신고자에게 배의 승객수를 묻고 있다.
-자신들이 알고 있었어야 될 사항을
그 급작한 상황에서 신고자에게 묻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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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16번의 진실....
-채널 16번은 사용하지 않는다.
-제주VTS 채널 12번을 주로 사용한다.
-16번을 사용하면, 작은 사고라도 일이 커진다.
-16번을 사용한 사고 보고는 별일이 아니라도
해경, 해수부등, 회사에 까지 영향을 미쳐 일이 아주 커진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배는 거의 16번을 사용하지 않는다.
-물론 이런 사실을 해경등에서도 알고 있을 가능성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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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객수의 미스테리...
-배가 출항할때
-해경이 배로 와서 검사한다.
-하지만 승객수 카운터는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실제 승객수는 아무도 알수 없다.
cf)이 사실은 카페리호를 한번 타 보신 분들은
실상을 그대로 느낄 것입니다.
완전 엉망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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