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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삶의 지혜/ -재난-사건

해경...어찌 할것인가...

by 사마르칸트 2014. 5. 3.

 

요즘 갖가지 증언이 나오면서...

 

해경을 보면 마치 쓰레기통같은 느낌입니다...

 

 

 

총 예산 1조원

 

인원;1만여명

 

인건비; 5000억원

 

 

-90%가 간부급이고...대부분이 인건비로 나간다라는 말이 있네요...

 

-산수만 해도...적지 않은 급여입니다.

 

 

 

 

 

 

-인원과 예산을 추가로 투입해서..보강하자는 주장

 

-고양이 한테 생선을 맡기는 보다 못합니다...

 

-조직을 보강하기 보다... 완전한 새로운 조직으로 물갈이 해야 합니다..

 

 

 

-뉴스에 보니 행정고시 특채가 있는 모양인데..

 

-행시 출신이 거기가서 뭘 하는가요...

 

-공문과 보고서에 목숨을 걸겠네요..

 

-이런 거 없애야죠... 당연히 현장 출신이 해야죠...

 

-육해공 장군을 고시출신으로 뽑을 순 없쟎아요...

 

-전쟁을 모르는 사람이 장군을 하고, 바다를 모르는 사람이 해경을 한다????

 

-고시 자체를 없애야죠...

 

-공무원 시험 치면 될것을 ...

 

 

 

 

 

-또...뭐 박사 특채가 있다는데...

 

-주변에 박사 많지만...일 잘하는 사람 못 봤는데..

 

-이런 거없애야죠...

 

-박사가 무슨 일을 합니까... 서류정리나 하라 해야죠....

 

-박사 딸려면...석사...박사 과정 하면서

 

 지도교수 밑에서 열심히 레포트나 적었을 것인데...

 

-현장을 모르는 사람을 채용한 비극....

 

 

 

 

-그렇다고 해군에 구조를 일임할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해상사고가 이번처럼 거대한 사건이 있는 반면에

 

-잔잔한 해상사고가 많기 때문에

 

-일일이 해군에게 맡기기에는 비효율적입니다.

 

 

-이번 처럼 거대한 사고가 발생했을때는

 

모든 조직이 총동원 되어야하고, 협력하여 일해야 될것인데...

 

 

-너무 작은 조직이 너무 큰일을 맡아  감당 못하고 있는 느낌...

 

 

 

 

그러므로 해경 조직을 일신하기 위해서는

 

 

-첫째로는 현장출신으로 모두 물갈이 해야합니다....

 

-행정출신은 현장 밑에 있어야 합니다.

 

 

 

-둘째로는 특수 파트신설...

 

현재있는 인명구조 파트는 완전 새로운 구조로 신설해야합니다.

 

 

-세째...선박 검사, 입출항 감시는 항상 감시되어야 합니다.

 

민간업체와의 거래는 항상 부패 되기 쉽습니다.

 

실명으로 확인하고, 실명으로 검사되어야 합니다.

 

그리고...감찰반을 동원하여 항상 재 확인되어야 합니다.

 

 

-미드같은 것을 보면... 미국에는 내사과가 있던데...우리나라가 없는가요?

 

-내사과가 등장하면 모두 긴장하던데...

 

 

 

거대한 새로운 조직을 재탄생시키는 일은 지난한 일입니다.

 

하지만....

 

결코 이대로 두어서는 미래가 없습니다.

 

지금도 어딘가에서는 썩고 있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썩고 있는 부분은 과감히 집어내어 도려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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